본문 바로가기

시스템 홈런 중등 홈페이지에서 이미지 일부가 깨져서 보여요.

홈런 중등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1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확인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

1. 인터넷 창을 띄워 보세요.

2. 화면 상단 주소창의 아래에 있는 메뉴 중에서 '도움말'을 클릭하세요.

3. 'Internet Explorer 정보'를 누르시면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이 8 또는 9보다 낮을 경우, 업데이트를 통해 최적화 버전으로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 자세한 문의는 홈런 고객감동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창오류 Google 계정 관리자(이)가 중지되었습니다.' 'Google One Time Init(이)가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오류창이 뜹니다.

"Google 계정 관리자(이)가 중지되었습니다." 혹은 "Google One Time Init(이)가 중지되었습니다."라는 오류창은 구글 계정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오류로,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여 계정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구글 계정이 설정되어 있으면 계속 팝업창이 뜨게되어 홈런 학습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으니,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여 계정삭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런 W형 학습기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

- 위 증상이 아닌 다른 증상으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시는 경우, 오류 증상이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 후 홈런 기술상담원과 함께 진행해주세요.

1. 학습기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2. 좌측 메뉴 중 [공장 초기화]를 클릭해 주세요.

3. [태블릿 초기화] 클릭 후 [모두 지우기]를 클릭해 주세요.


※ 홈런 S, N, AI형 학습기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

S형과 N형, AI형은 고객님이 직접 안드로이드 설정으로 진입할 수 없기에 기술지원센터로 전화 주시면 원격연결하여 공장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문의는 홈런 고객감동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창오류 스쿨링 런쳐가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오류가 뜹니다.

'스쿨링 런쳐가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오류가 뜨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정상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았을 때

2. 프로그램 설치 후 메모리 내용을 비정상적으로 인식할 때

아래의 방법으로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하여 업데이트를 정상적으로 진행-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면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않을 수 있으니, 네트워크 신호가 강한 곳(공유기 근처)에서 진행해주세요.

2. 업데이트가 안되거나 업데이트 후에도 동일 메시지가 나올 경우- 홈런 기술지원센터로 연락주시면 기기 점검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 자세한 문의는 홈런 고객감동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창오류 홈런 중등 학습 화면이 보이지 않고 일반 태블릿처럼 화면이 보여요.

홈런 학습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일반 태블릿처럼 화면이 보일 경우는 홈런 학습에 필요한 앱이 삭제되거나 사라졌을 경우로 앱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홈런 고객감동센터로 연락주시면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세한 문의는 홈런 고객감동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습기 홈런AI형 화면키보드로 사용 시, 이중모음은 어떻게 입력을 하나요?

홈런 AI형 학습기(고학년, 저학년) 케이스 분리 후 태블릿으로만 이용시 화면키보드 자판에서 이중모음(ㅕ, ㅑ, ㅛ, ㅠ, ㅖ, ㅒ)이 보이지 않기에 입력을 원하시면 단모음을 2번 클릭하여 입력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면 'ㅕ'를 입력할 때는 'ㅓ'를 두 번 클릭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 위 방법은 AI형 학습기의 키보드 분리하여 화면키보드를 사용할 때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 자세한 문의는 홈런 기술지원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습기 학습기 케이스를 분리할 수 있나요?

학습기 분리는 기기 유형 별로 방법이 다릅니다.

<기기유형 W,S형>

학습기 W형은 태블릿 기기 본체를 케이스와 결합하여 노트북 형식의 화면으로 고정하는 방식이며, 하단의 키보드와 상단의 고정 케이스 분리가 가능합니다.

케이스와 태블릿 기기 본체를 분리하면, 화면 고정을 할 수 없으며 화면의 터치 키보드만 사용 가능합니다.

케이스 분리 방법은 다음 동영상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기 W형 케이스 교체 방법 바로가기 >>

학습기 S형 케이스 교체 방법 바로가기 >>

바로 재생이 안된다면 다운로드 후 폴더에서 찾아 재생해주세요. 분리 시 케이스 및 충전단자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파손 시 또는 유상 A/S 발생하여 직접 분리 불가 및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기기유형 N형>

학습기 N형은 태블릿 기기 본체를 케이스와 결합하여 노트북 형식의 화면으로 고정하는 방식이며,

하단의 키보드와 상단의 고정 케이스 분리가 가능합니다만 직접 분리하실 경우 기기 파손 및 충전단자 훼손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분리를 원하실 경우 저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기기를 회수하여 진행 가능합니다만 권장하진 않습니다.

케이스와 태블릿 기기 본체를 분리하게 되면 태블릿 기기 화면 고정을 할 수 없으며, 화면의 터치 키보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학습기 N형 케이스 교체 방법 바로가기 >>

<기기유형 AI형>

학습기 AI형은 태블릿 기기 본체를 케이스와 결합하여 노트북 형식의 화면으로 고정하는 방식이며,

하단의 키보드와 상단의 고정 케이스 분리가 가능합니다.

-저학년용: 테블릿 상단의 고정 클립 이용 분리가능

-고학년용: 테블릿 하단의 자석방식으로 고정됨 테블릿 하단에 약간의 힘을 가하면 분리됨

학습기 AI형 케이스(저학년) 교체 방법 바로가기 >>

학습기 AI형 케이스(고학년) 교체 방법 바로가기 >>

케이스와 태블릿 기기 본체를 분리하게 되면 태블릿 기기 화면을 고정을 할 수 없으며, 화면의 터치 키보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학습기 블루라이트 차단 액정 보호 필름이 있나요?

홈런에서 제작한 액정보호필름은 별도의 기능이 없는 일반 액정보호 필름입니다.

간혹 학부모님들께서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홈런 학습기 전용 블루라이트 차단 액정보호필름은 홈런에서 공식적으로 승인한 제품이 아니오니, 구매 시 사용 이후에 발생한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블루라이트 보호필름을 붙이지 않아도 학습기 설정메뉴에 블루라이트 기능이 있으니 아래의 방법으로 활용 부탁드립니다. 

<블루라이트 설정방법>

학습 로그인 후 화면 상단 메뉴 설정(톱니바퀴 모양) 클릭 > '블루라이트필터' 클릭 > 기능켜기 및 필터강도 등 학습자에 맞게 설정.

※ 자세한 문의는 홈런 기술지원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습기 충전이 안 돼요. 전원이 안 켜져요.

〈기기유형 N형〉

1. 홈런 전용 충전기 사용 중인지 확인(OUT PUT: 5.5V/2000mA)

2. 꺼진 상태에서 충전기 꽂았을 때 화면에 건전지 표시 나오는지/ 키보드 스위치 on으로 한 후 키보드 파워에 불빛 나오는지 확인

3. 반응 있을 경우 10%이 상 충전 후 이용/ 반응 없을 경우 전원 버튼 길게(30초 ~ 1분 이상 꺼질 때까지) 눌러 전원 종료

4. 전원 버튼 짧게 다시 누른 후 반응 있을 경우 10% 이상 충전 후 이용/ 반응 없을 경우 화면 아랫 면에 케이스 벌어짐 없는지 확인

모든 내용 확인했음에도 충전되지 않는다면, A/S접수가 필요한 부분이기에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기기유형 S형〉

1. 홈런 전용 충전기 사용 중인지 확인(OUTPUT: 5.3V/2000mA/일반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 안 됨)

2. 충전 선 외관에 손상 있는지 확인(피복 벗겨짐, 끊어짐)

3. 충전선에 문제 있을 경우 충전 선(케이블) 구매 필요

충전선 구매나 충전선에 문제가 없는데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A/S접수가 필요한 부분이기에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기기유형 W형, N형〉

1. 홈런 전용 충전기 사용중인지 확인(OUTPUT: 5.5V/2000mA)

2. 꺼진 상태에서 충전기 꽂았을 때, 화면에 건전지 표시 나오는지/ 키보드 스위치 ON으로 한 후 키보드 파워에 불빛 나오는지 확인

3. 충전 포트 안쪽 심지가 휘었을 경우, 충전선이 정상 체결되지 못함. 심지를 세워 충전이 가능하다면 사용 불가하다면 기술지원센터 연락(1522-0910 / 평일 13시~20시)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4. 충전 선 연결 후 화면에 반응 있을 경우 5%이상 충전 후 이용 / 반응 없을 경우 리셋 후 화면 반응 확인

화면에 건전지 표시 나올 경우 충전 후 이용/ 반응 없을 경우,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기기유형 AI형〉

1. 홈런 전용 충전기 사용중인지 확인(OUTPUT: 5V/2.0A)

2. 꺼진 상태에서 충전기 꽂았을 때, 화면에 건전지 표시 나오는지 확인. 

3. 저학년 용의 경우 충전포트 2곳 모두 확인. 

4. 충전 선 연결 후 화면에 반응 있을 경우 충전 후 이용 / 반응 없을 경우 리셋 후 화면 반응 확인

화면에 건전지 표시 나올 경우 충전 후 이용/ 반응 없을 경우,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문의는 홈런 기술지원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습기 부팅이 안돼요. 화면이 켜지지 않아요.

학습기 부팅 오류 관련 장애는 학습기를 재부팅 하시어 동일한 증상이 반복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학습화면 진입 전 화면에서 멈추는 증상이 반복 발현된다면 A/S 접수가 필요한 부분이기에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위에서 말한 문제가 아닌 경우, 학습기 유형 별 안내해 드립니다.

〈기기유형 W, N, AI형〉

W, N, AI형 부팅 시 Adroid Recovery 문구가 나오는 것은 전원 켤 때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 부팅했을 경우 복구모드, 안전모드로 부팅이 되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시스템 문제 시 활용할 수 있는 메뉴로 다시 전원 버튼 눌러서 종료하신 후에 다시 부팅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의 장애가 계속된다면, A/S 접수가 필요한 부분이기에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기기유형 S형〉

S형 부팅 시, 경고!! 당사가 제공하지 않은 바이너리를 다운로드 할 경우에는 세트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경고 문구가 나오는 것은 전원을 켤때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 부팅했을 때 발생하는 장애입니다. 이때는 전원 버튼을 눌러서 종료하신 후 다시 부팅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의 장애가 계속된다면, A/S 접수가 필요한 부분이기에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문의는 홈런 기술지원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학습기 충전하면 어댑터가 너무 뜨거워져요.

학습기를 충전하는 중에는 전류의 전달로 인해 만졌을 때 따뜻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만, 너무 뜨겁다 느껴질때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홈런 전용 충전기 이용 중인지 확인

2. 멀티탭에 충전기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어댑터를 다른 콘센트에 변경 연결해 보신 후에도 너무 뜨겁고 열감이 심할 경우에는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문의는 홈런 기술지원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

홈런 중등으로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