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런 매거진

아이스크림에듀, ‘go! 스마트스쿨’ 우수 학생에 장학금 수여

분류
언론기사
등록일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과 함께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학습지원사업 운영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지원 통한 기초학습 및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 위해 노력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12일,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과 함께 'go! 스마트스쿨' 우수 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과 아이스크림에듀는 지역 학생들의 학력격차 해소 및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제공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며 스마트 학습 서비스 제공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go! 스마트스쿨' 사업은 강릉시미래인재육성재단과 함께 강릉교육지원청과 강릉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 강릉시가 참여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습공백이 발생한 지역 내 학생들의 기초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꿈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시행되었다.


특히, 스마트 학습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의 인공지능 기술로 학습 습관과 수준을 분석한 개별 AI생활기록부를 제공하고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된 맞춤형 학습을 제공함으로써 관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go! 스마트스쿨’ 사업에 참여한 학생의 경우, 매일 계획된 학습을 꾸준히 수행하는 자기주도학습능력이 향상됐다”라며 “본 시상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계획된 학습의 90% 이상을 수행하는 등 우수한 학습성과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특히 'go! 스마트스쿨' 운영 4개월차에는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의미하는 출석률이 15%p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수행률 지표가 25%p 향상됐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우수회원의 경우에는 학교공부와 관련된 학습을 100% 수준으로 수행하는 학습 습관을 유지하기도 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2022년에도 강릉시내 취약계층 120여명의 학생들을 지원하고 향후 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영향 평가 분석 실시 등을 통해 우수 학습 성과 유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10명 중 9명이 만족한*

홈런 중등을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21년 6월 정회원 만족도 결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