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홈런 매거진

아이스크림에듀 설문조사 진행, 초등학생 10명 중 7명 “법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

분류
언론기사
등록일


초중등 스마트홈러닝아이스크림 AI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조용상)는 오는 17() 제헌절을 맞아 학생들이 우리나라 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들어봤다.

 

아이스크림 AI홈런 회원 중 초등학생 2,38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약 70%의 학생들이 법은 반드시 지켜야 하며(1,644), 모든 국민들에게 공평하다고(1,720) 말했다. 그리고 우리나라 법이 무섭고 불안하기보다는 든든한 존재라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훨씬 많았다.

 

또한 학생들은 시험 없애는 법, 잔소리 금지법, 자유시간 보장법 등을 만들고 싶다고 말해 순수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설문조사에 참여한 초등학생 절반 가량이 제헌절의 의미를 모르고 있고국기를 게양하는 날인지도 모른다고 말해, 이 부분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교육이 필요할 것으로 파악됐다.

 

아이스크림 AI홈런 회원을 둔 한 학부모는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우리나라 법은 든든한 것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특히 학생들이 우리나라 법에 대해 반드시 지켜야한다고 생각하는 만큼, 어른들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야겠다라면서 학생들이 제헌절을 비롯해 광복절, 31절 등 국경일에 대한 의미와 국기 게양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교육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초개인화 러닝의 시작

AI홈런 중등으로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