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런 중등 학생 학습후기

초등부터 중등까지 홈런과 함께한 성장이야기

분류
홈런 학습 6년, 9년
작성자
정지민, 이규은 학생
홈런 중등 학생 학습후기 - 초등부터 중등까지 홈런과 함께한 성장이야기

초등부터 중등 3학년까지 홈런과 함께한 성장 스토리!
함께 들어보실래요?

Q. 중학교 말고 또 졸업하는 게 있다는데?

제가 이번에 오랫동안 했던 홈런을 졸업하게 되었어요.

Q. 홈런을 졸업하는 기분은?

규은) 유치원 때부터 했는데 뿌듯하기도 하고 섭섭하기도 해요.
지민) 처음에 끝나는 게 후련하기도 했는데, 계속 (홈런을) 안 한다고 생각하니까 좀 섭섭하고 그런 것 같아요.

Q. 홈런 장학생이 된 소감은?

규은)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 장학금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 후로 다시 홈런으로 받게 되어서 오랫동안 홈런을 한 보람이 있다고 생각해요.
지민) 처음에는 잘 안 믿어지고 신기했는데 홈런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Q. 홈런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규은) 9년이라는 시간 동안 홈런을 할 거라고는 생각을 전혀 못했어요.
지민) (아니요) 제가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초등 홈런밖에 없어서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홈런도 같이 끝나겠구나 생각했는데 중학교 과정까지 생기면서 쭉 하게 되었어요.

Q. ‘홈런’만 고집했던 특별한 이유는?

지민) 제가 운동을 하면서 충분한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았는데 홈런 학습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규은) 홈런으로 맨 처음 시작하게 되었고 개념 정리를 한 후에 학교 수업을 들으니까 자연스럽게 복습하게 되어서 홈런을 계속했던 것 같아요.

Q. 초등 홈런과 중등 홈런의 다른 점은?

규은) 9년이라는 시간 동안 홈런을 할 거라고는 생각을 전혀 못했어요.
지민) (아니요) 제가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초등 홈런밖에 없어서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홈런도 같이 끝나겠구나 생각했는데 중학교 과정까지 생기면서 쭉 하게 되었어요.

Q. 중학교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규은) 수업시간에 집중을 해야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지민) 암기력과 이해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해력 같은 부분은 학교에서 이해가 잘 안됐던 부분을 (홈런에서)따로 또 복습을 해볼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Q. 홈런에서 잘 충족시켜 줬다고 생각하는지?

규은) 네, 많이 도와줬어요. 미리 개념을 듣고 학교를 가면 한 번 더 들었던 것이니까 수업 시간에 더 집중이 잘 됐었어요.

Q. 홈런 중등에서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는?

규은) 전 매달 나오는 홈런 북 카페를 가장 좋아했는데 도서관에 없는 책들이 있기도 하고 다양한 주제의 책들을 추천해 줘서 좋았어요.
지민) DIY 문제 은행에서 제가 시험 치기 전에 취약한 부분만 따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시험 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Q. 홈런 학습 후 달라진 점은? (좋았던 점은?)

규은) 제가 집중력이 짧아서 공부를 하다 보면 자꾸 딴짓을 하는데 홈런을 꾸준히 하다 보니까 책상에 오래 앉아있게 되었고, 그게 도움이 되어서 자기주도학습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어서 좋았어요.
지민) 웬만한 학원보다 학습 완료 시간이 빨라서 남는 시간에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었고 과학 같은 과목은 이해가 잘 가지 않은 부분을 홈런에서 (다시) 한 번 더 집고 넘어갈 수 있었어요.

Q. 홈런 선생님이 계셔서 어떤 점이 좋았는지?

규은) 선생님이 스케줄을 짜줘서 계획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고 시험기간 때도 원하는 방향으로 스케줄을 짜주시니까 너무 편했어요.
지민) 좀 나태해질 때가 있었는데 그럴 때마다 한 번씩 전화 상담으로 정신을 다잡아주셨던 것 같아요.

Q. 홈런 선생님께 감사와 작별의 마음을 담아 한마디?

규은) 먼저 초등학교 수업 6년을 함께한 양은주 선생님께 감사하고, (홈런 중등) 전성희 선생님께도 3년 동안 수업 계획을 잘 짜주셔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전하고 싶어요.
지민) 이주현 선생님 그동안 월요일마다 수고 많으셨고 감사드립니다.
규은) 지금까지 홈런을 할 때 계속 옆에서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Q. 공부 외 시간에 하는 일은?

지민) 운동을 하고 있는데 사격이라는 종목 중에서도 10m 공기권총을 하고 있어요.
규은) 저는 요즘 기타를 치고 있어요.

Q. 그것을 하게 된 계기는?

규은) TV나 인터넷에서 기타를 치는 모습을 보고 되게 멋있다고 생각하게 돼서 기타를 치게 되었어요.
지민) 6학년 때 방과 후 활동을 하면서 우연히 사격을 접하게 되었는데 그때 코치님께서 사격을 시작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하셔서 그때 시작하게 되었어요.

Q. 사격하면서 도움이 된 것은?

지민) 원래 집중력이 그렇게 좋지 않았는데 (사격을 하면서) 집중력도 올라가게 되었고 체력 훈련도 같이 하면서 체력도 같이 좋아지게 되었어요.

Q. 도전해보고 싶은 것은?

규은) 제가 스릴 있는 걸 진짜 좋아하는데, 스카이다이빙을 나중에 한번 꼭 해보고 싶어요.
지민) 번지점프를 도전해보고 싶은데 아직 용기가 잘 나지 않아서 미루고 있어요.

Q.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규은) 어디서든 이규은을 떠올리면 좋은 사람, 괜찮은 사람, 보고 싶은 사람이고 싶어요.
지민) 돈 잘 벌어서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Q. 고등학교에서는 어떻게 공부하고 생활해 나갈 건지?

지민) 제가 이번에 기숙사를 들어가게 되는데 기숙사에 들어가면 핸드폰을 사용할 수가 없어서 그 시간에 공부를 좀 더 하면서 지내고 싶어요.
규은) 제가 이번에 전교생 기숙사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어서 학원 도움 없이 혼자 공부를 해야 되는데 지금까지 해왔던 자기주도학습 바탕으로 장학금까지 받아보고 싶어요.

Q. 고등학생이 되면 가장 해보고 싶은 일은?

지민) 다른 지역으로 학교를 가는 거여서 새로운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싶어요.
규은) 선생님 몰래 방에서 룸메이트들과 라면을 먹어보고 싶어요.

Q. ‘홈런’은 나에게?

규은) 밥을 먹는 것처럼 저절로 하게 되는 습관
지민) 가끔은 하기 싫을 때도 있지만 도움을 많이 주는 고마운 친구

Q. 홈런을 하는 친구들에게 조언, 작별 인사를 건넨다면?

규은) 홈런 한번 믿고 꾸준히 했으면 좋겠어.
지민) 난 이제 졸업하지만 남은 시간 동안 홈런 열심히 해서 시험도 잘 보고 장학생도 되고 홈런 무사히 졸업했으면 좋겠어.

10명 중 9명이 만족한*

홈런 중등을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21년 6월 정회원 만족도 결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