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런 매거진

아이스크림에듀, 서울 서초구청과 ‘i-PT 비대면 진로진학 프로그램’ 성료

분류
언론기사
등록일


에듀테크 대표 기업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서울 서초구청과 처음으로 진행한 i-PT 비대면 진로진학 프로그램, ‘나의 10대 로드맵을 성료했다.

 

아이스크림에듀의 공공형 i-PT 비대면 진로진학 프로그램인 나의 10대 로드맵은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을 대상으로진로와 진학교육 정책입시학습 방법 등에 대해 알려주고 동기부여도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서초구는 관내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청소년들에게 본인에 대한 탐구를 통해 삶의 목표를 명확히 하고 진로와 진학미래꿈 등을 위한 나만의 로드맵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스크림에듀와 함께 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70명의 학생들이 총 3개월 동안, 12차시에 걸쳐 나의 강점 및 가치관’, ‘직업과 롤모델역량’, ‘꿈과 진학 정보계획’ 등 미래 목표를 구체화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진행 결과, 95%의 학습자가 강의 내용에 대해 매우 좋았다고 답했으며실제 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는지이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은지에 대해서는 매우 그렇다가 각각 86%, 88%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대부분의 참여자들이 강의를 통해 평소에 힘들게만 느껴졌던 시간 관리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학교 생활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이번 시범 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초구를 비롯해 다양한 지자체와 함께 ‘i-PT 비대면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변수홍 아이스크림에듀 이사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열정에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i-PT 비대면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고 꿈을 현실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